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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정보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신청방법,대상자는? (+최대2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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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상생소비지원금(카드 캐시백) 신청이 시작됐다.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 주는 사업이다.

 

 

즉,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2분기에 한 달이라도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를 사용한 실적(세금·보험 등 비소비성 지출 제외)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도 2분기 카드 실적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10~11월 두 달간 한시적으로 시행하며 1인당 월 10만원까지 최대 20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신청방법 및 대상자는 아래와 같다.

 

1.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고, 

 

2. ’21년 2분기(4~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자

 

3. 외국인포함 

 

4. 비소비성 지출(연회비, 세금, 보험료 등) 제외

 

 

캐시백 실적에서 대형마트와 백화점, 명품매장, 유흥업종 등은 제외된다. 

 

일부 제외 업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실적으로 인정된다.

 

스타벅스 등 대기업 프랜차이즈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기업형 슈퍼마켓(SSM), 한샘·이케아 등 가구점, 대형병원·학원 등도 포함된다.

 

 

지원한도


1인당 월별 10만원 한도

지급방식


개인이 상생소비지원금 참여 신청 시 지정한 전담카드사를 통해 캐시백(현금성 충전금) 형태로 지급

 


신청가능카드

 

9개 전담카드사에서 발급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법인카드, 가족카드, 선불·직불카드, 백화점카드, 각종 PAY(제로페이 포함), 지역화폐 등은 제외

캐시백 산정·지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 받기 위해서는 9개 카드사 중 한 곳을 전담카드사로 지정 필요

< 전담 카드사 지정이 가능한 카드사 : 총 9개사 >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보유한 경우, 해당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신청 가능
BC카드 제휴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는 BC카드로 신청
① BC카드 제휴은행(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② 신용협동조합중앙회 ③ 새마을금고중앙회 ④ 상호저축은행 ⑤ 우체국
씨티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는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음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신한BC, 산림조합중앙회,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비씨카드 제휴금융투자업자(교보증권, 미래에셋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DB금융투자, SK증권, NH투자증권)의 카드 보유자

 


「상생소비지원금」주요 일정 안내


참여 신청
2021.10.1.(금) ~ 2021.11.30.(화)

지원금 지급
매월 15일

* (예시) 10월 카드사용으로 발생한 캐시백 : 11.15(월) 지급
사용 기한
~ 2022.6.30.(목)

기한 내 미사용 캐시백은 자동 소멸
통합 콜센터 (ARS) 운영
1688-0588, 1670-0577
2021.9.27.(월) ~ 2021.12.31.(금)

9개 카드사 고객센터와 연계 운영 (운영 시간 : 평일 09:00 ~ 18:00)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 온라인 신청 (카드사참고)
  • 전담카드사 고객센터 신청 (각 카드사 대표번호)
  • 오프라인 신청 (전담 카드사 은행)

 

신청 기간
2021.10.1.(금) 09:00 ~ 2021.11.30.(화) 18:00

시행 첫 1주일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로 운영
이후에는 출생년도 관계없이 신청기간 내 신청 가능
5부제 운영 일정

 

9개 카드사 중 1개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지정하고 

카드사의 홈페이지(또는 모바일앱 포함), 고객센터(콜센터), 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을 통해 참여 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채널 | 홈페이지, 모바일웹, APP

본인 확인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 (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본인 확인 방법 | 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인증, 카드 인증 등

신청 가능 시간 | 매일 00:00 ~ 24:00

23:30 ~ 00:30은 시스템 점검 시간으로 신청 불가

 


상생소비지원금 전화 신청방법
고객센터 | 콜센터

본인 확인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 (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본인 확인 방법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카드 비밀번호 등

 

신청 가능 시간 | 평일 09:00 ~ 18:00
토요일, 공휴일 제외

 


상생소비지원금 방문신청(오프라인)
직접방문 | 전담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

본인 확인
참여 동의 및 신청서 작성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 (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본인 확인 방법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신청 가능 시간 | 평일 09:30 ~ 15:30

토요일, 공휴일 제외, 코로나19 방역상황 등에 따라 신청 가능 시간 변동 가능

 

카드사 온라인 신청 채널 고객센터
(전용 상담번호는 10.1(금)
 오전 9시부터 운영)
오프라인
롯데 www.lottecard.co.kr 1588-8100 + 단축번호7 없음
비씨 www.bccard.com
제휴회원사의 신용·체크카드는 모두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페이북 앱에서도 신청 가능
1566-4800
(전용 상담번호)
1588-6374
(전용 상담번호)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SH수협은행 및
수협 영업점,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삼성 www.samsungcard.com 1588-8700
(대표번호)
1522-0017
(전용 상담번호)
없음
신한 www.shinhancard.com 1544-7000
(대표번호)
1522-7777
(전용 상담번호)
신한은행 영업점
우리 www.wooricard.com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
1588-9955
(대표번호)
1800-2239
(전용 상담번호)
우리은행 영업점
하나 www.hanacard.co.kr
하나자체카드는 
하나카드에서 신청

하나비씨카드의 경우 하나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1800-1111
(대표번호) 1800-3701
(전용 상담번호)
하나은행 영업점
현대 www.hyundaicard.com 1577-6000 + 단축번호 없음
KB국민 www.kbcard.com
KB국민자체카드와 KB국민비씨카드 모두 KB국민카드에서 신청
1588-1688
(대표번호)
1644-8811
(전용 상담번호)
KB국민은행
영업점
NH농협 card.nonghyup.com
농협채움카드는 농협카드에서 신청
농협비씨카드는 농협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가능
1644-4000
(대표번호)
1644-5330
(전용 상담번호)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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